수업 중에 만화 ‘원피스’ 명대사 말했다가 A+ 이유

  						  
 								 

성적표에 가득한 B와 C학점, 그러나 단 한 과목에서 A+ 학점이 보인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성적표 보니까 A+ 딱 하나 있더라” 라는 게시물이 올라와 큰 화제를 모았다. 해당 학생은 지방대를 졸업했다며 성적표를 봤는데 A+이 보였다며 글을 써내려갔다.

이어 학생은 “아마 A+은 교양 철학 교수가 준 것 같다”며 그 속에 숨겨져있던 일화를 펼쳐놓았다.

칠판 앞에서 교수님이 철학 수업을 이어가던 중, 해당 학생은 지루한 나머지 딴짓을 하고 있었고 이내 교수님 표적이 되고 말았다. 갑자기 질문을 던진 것.

“죽.음 뒤에 다른 세계가 있다고 믿나요?” 라는 갑작스러운 질문에 당황한 학생은 모르겠다고 답했고 이어 교수님은 “그러면 당신은 언제 죽.는다고 생각하세요” 라며 재차 질문했다.

두번째 질문에도 답을 못하면 교수님에게 혼이 날까 고민하던 학생은 만화 원피스 속 명대사를 생각해냈다. 그가 즐겨보던 만화였다.

“사람들에게 잊혀졌을 때입니다” 라고 멋지게 말한 학생.

사실 이 대사는 만화 원피스 속에서 닥터 히루루크가 한 말이었다. 모두가 비웃을거라는 생각에 학생은 고개를 들지 못 했으나 교수님은 갑자기 박수를 치기 시작했다.

학생이 말한 답변이 교수님 마음에 쏙 들었던 것이다. 결국 이 대답 하나로 A+을 받게 되었고 이후 해당 학생은 수업 때마다 교수님이 철학적인 질문을 많이 한다고 말했다.

이어 “만화 속에도 철학이 있고 자세히 보면 교훈적인 대사도 많이 나온다”며 글을 마무리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만화 원피스, 온라인 커뮤니티

백종원 골목식당 조수가 김세정에서 조보아로 바뀐 이유ㅋㅋㅋ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골목식당 김세정에서 조보아로 바뀐 이유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화제를 모았다.

그 내용은 백종원의 조수였던 김세정에게 놀라운 능력이 있다는 것이었다.

해당 게시물을 작성한 사람은 “김세정은 할게 없어서 하산한 것”, “백종원과 포지션이 겹친다”라고 설명해 웃음을 안겼다.

2018.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 /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백종원의골목식당 방송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