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들이 목욕을 자주 안 하는 이유.JPG


 						  
 								 

이전부터 우리는 “중국인들은 잘 안 씻더라”라는 말을 들어왔다.

그리고 이에 대해 중국 여성이 “중국인들이 머리를 맨날 안 감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주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예로부터 “매일 매일 목욕하면 피부병이 생길 수 있으며 3~5일이 적당하다. 일주일에 한 번 목욕하는 것이 좋다”라며 현재까지도 중국인들 사이에서 일반적으로 매일 매일 씻는데에 부정적인 이미지가 남아있기도 하다.

사실 하루 중, 아침 저녁으로 샤워하는 또는 매일마다 머리를 감는 한국인들 눈에는 당연히 잘 씻지 않는 중국인으로 보일 수 있다.

한 누리꾼은 “오래 전, 중국에 있었을 때 벤츠를 타며 50평 이상의 고급 아파트에 사는 친구들 머리에 비듬꽃이 핀 것을 수시로 보았다. 씻으라고 말은 못하고 비듬샴푸를 선물했던 기억이…”라며 글을 남겼다.

그러나 현재 중국인들은 점점 남을 배려하는 남을 위한 생활 습관으로 매일 샤워하는 생활 습관으로 점차 변화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이를 본 국내 네티즌들은 “중국보다 안 씻는 국가도 은근 많음”, “중국인들 마인드가 한국인들은 얼마나 더럽길래 자주 씻냐는 마임드임”, “보는 내가 더 찝찝하다”, “그래 물이라도 아껴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커뮤니티, EBS 방송화면

한숨밖에 안 나오는 대한민국 소방관 월급 수준

온 몸이 성하지 않는 직업은 바로 대한민국 소방관일 것이다.

모두가 잠 든 늦은 새벽은 물론 식사 시간, 취침 시간 가릴 것 없이 언제나 출동 준비를 하고 있어야하는 소방관들.

24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자신들을 희생하는 대한민국 소방관들은 항상 부족한 여건과 열악한 환경 속에서 일을 하고 있다.

제대로 된 소방 시설, 의복도 갖추지 못 한 채 자비를 써야하는 현실.

그리고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월급 인증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급여명세서로 추정되는 사진 한 장이 올라와 네티즌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자신을 소방관이라 밝힌 글쓴이는 그가 지난 4월에 받은 총급여가 상세하게 나와 있었다.

기본급은 159만 2,400원인 것으로 보아 현재 그는 소방사 1호봉으로 추정되고 있다. 소방사는 임용 후 6개월 수습 기간을 거쳐 부여되는 소방공무원 최초의 계급이다.

급여 명세서에는 기본급뿐 아니라 여러 가지 추가 수당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무언가가 굉장히 많아 보여 얼핏보면 높은 월급 수준이라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정식 근무 시간이 아닌 시간외, 야간, 휴일 근무 등을 통해 추가된 수당들이다.

즉, 휴일 가릴 것 없이 밤낮으로 일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글쓴이가 올린 급여 명세서에서 지난달 받은 추가 수당을 본다면 그는 약 66시간 가량을 더 일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이렇듯 소방관들의 노고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생명, 신체 피해와 관련된 보상 수당은 10만원이 채 되지 않는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언제까지 소방관들을 국민 봉으로 볼래”, “늘 말하지만 국회의원 월급 깎으라고”, “진짜 궁금한게 국회의원들은 하는일이 뭔데 그렇게 잘벌어?”, “항상 감사합니다”, “헬조선”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