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AV배우가 ‘청와대 청원’에 올라온 이유
청와대 국민 청원에 일본의 유명 AV배우 시미켄(본명 시미즈 켄)과 관련한 내용이 올라왔다.
시미켄은 일본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꼽히고 있는 남성 AV배우다. 그는 한국 팬들과의 소통을 위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최근 시미켄은 국내의 한 게임 광고에서 출연해 트레이트마크인 샤기컷을 버리고 포마드 헤어스타일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런데 시미켄이 찍은 게임 광고가 공개된 이후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 시미켄을 겨냥한 청원이 올라와 이목을 끌고 있다.
청원인은 ‘일본 AV(야.동) 배우의 한국 광고 금지 청원합니다’라는 제목의 그를 청와대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청원인은 시미켄이 찍은 광고가 포털사이트 메인, TV, 영화관, 유튜브 등 매체를 가리지 않고 보여지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일본 등과 같이 포.르.노 제작이 합법화된 국가에서도 야.동 배우를 TV 광고 모델로 발탁하는 건 유래가 없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청원인은 광고를 보고 불쾌한 어른들이 있고 유아동들의 성.가치관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일본 야.동 배우의 광고를 당장 금지해달라고 주장했다.
아래는 시미켄과 관련한 청와대 국민 청원 전문이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청와대 홈페이지, 시미켄 유튜브
놓치면 후회할 기사 더보기
황당한 이유로 일본에서 입국 거부 당했었던 연예인
참 거리는 가깝지만 마음만으로는 멀게만 느껴지는 대표적인 음침국 일본,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다소 어처구니 없는 이유로 일본으로부터 입국 거부를 당했었던 연예인들이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
1. 이승철 – 독도에서 그날에라는 노래 불렀다는 이유
2. 정광태 – 독도 명예 군수이자 독도는 우리 땅 이라는 곡으로 유명한 가수 정광태는
방송 촬영 차 일본 방문하려 제작진과 비자 신청했지만 유독 정광태만 석연찮은 이유로 입국 거부
3. 하이라이트 – 일본에서 열렸던 패션쇼에서 사전 동의 없이 기모노 착용을 강요. 이에 “한국 정서를 고려해 달라”며 거부.
또한, 일본 방송 중 독도는 우리땅 외침과 희움 팔찌 착용으로 위안부 인식이 재조명.
이후 입국 거부
4. 송일국 – 독도 수영 횡단 프로젝트 참여한 송일국은 드라마 신이라 불린 사나이가 일본에서 방영 취소 되는 일 발생.
당시 일본 외무성 부대신 야마구치 쓰요시가 “앞으로 일본에 오기 어려울 것”이라는 말을 남겨 큰 논란. 그 후 송일국은 자신의 SNS에 “대한 민국 만세”를 씀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