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년 후반부터 80년대 모습이 담겨있는 사진

  						  
 								 

응답하라, 그 때 그 시절-

가끔은 그 옛날이 그리워진다. 지금은 TV 드라마로나 볼 수 있었던 그 때 그 시절.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70년 후반에서 80년대 전국 곳곳 모습은 마치 살아있는 역사와 같은 모습이였다.

1. 대연동 사거리 모습 (80년대)

2. 대연동 못골시장 풍경 (80년대)

3. 광화문 파리바게트 1호점 (80년대)

4. 부산 구포역 앞 풍경 (80년대)

5. 노량진역 출근길 (79년)

6. 경북 어느 버스 정류장 (78년)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놓치면 후회할 기사 더보기

1분 만에 잠들 수 있는 초간단 수면 호흡법

잠에 쉽게 들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초간단 수면 호흡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단 1분 만에 잠들 수 있는 이 호흡법의 이름은 4 7 8 호흡법이다.

이는 하버드 의과대학 출신으로 대체의학 분야에서도 명성을 쌓은 앤드류 와일 박사가 개발한 호흡법으로, 특별한 방법 없이도 수면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와일 박사는 “신경 시스템에 작용하는 4 7 8 호흡법은 자연에서 유래한 신경안정제라고 보면 된다”고 말하며 “몸의 긴장도를 낮춰 빠르게 잠들 수 있게 돕는다”고 설명했다.

4 7 8 호흡법의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입으로 숨을 완전히 내뱉은 후 입을 다물고 코로 숨을 들이마신다. 이때 4초 동안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이어 7초 동안 숨을 잠시 참은 뒤 8초를 세며 천천히 입으로 숨을 내뱉는다.

이 과정을 1세트로 보고 총 3번 반복하면 신경이 안정돼 비교적 쉽게 잠에 빠질 수 있다.

와일 박사는 “4 7 8 호흡법을 할 때 코로 끝까지 숨을 들이마시고 입으로 끝까지 숨을 내뱉는 것이 중요하다. 또 혀가 같은 자리에 있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꼭 4초와 8초를 맞추지 않아도 날숨을 들숨보다 2배 더 길게 내쉬면 좋다”고 설명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