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일본에서 ‘한국인’들이 당하고 있다는 것


 						  
 								 

|일본에 있던 한국인들의 상황은···?

현재 일본의 치졸한 경제 보.복으로 인해 한일갈등이 심화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일본과 한국에서는 서로 시위를 열고 있다. 이러한 과정에서 한일 관계는 점차 심해지고 있으며 일본에 있던 한국인들이 곤욕을 당하고 있다.

특히 서울 종로에서는 아베 정권을 규탄하는 촛불시위가 주말마다 열리고 있으며, 매년 도쿄 야스쿠니 신사에서 ‘아베 반대’를 외치는 촛불행진 역시 14년째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이정도로 아베 정권을 반대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그간 아베가 어떠한 이미지였는지 알 수 있다.

현재 아베를 반대하는 시민들의 시위 현장이 열리던 일본 도쿄 시내 한 복판에서는 일부 우익세력들이 몰려와 서로 충.돌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애꿎은 한국인들만 욕을 먹고 있는 상황이다.

우익세력은 행진 시작 전부터 근처에 대형 스피커 차량을 배치해 소음 시위를 벌였고, “조선인들을 죽.이자”며 격양된 목소리를 냈다.

또한 이들은 일장기와 전범기인 욱일기를 흔들며, 지나가는 한국 남성을 향해 “조선으로 돌아가라”, “한국인 때.려죽.이자”며 욕설을 퍼부었다.

일본에 있던 한국인들은 현재 길거리를 지나가기만 해도 일부 우익세력에 의해 일방적으로 당하고 있었다. 이에 국내 네티즌들은 “제정신이냐”, “그러면 니들도 한국에서 나가라”, “니들이 뭘 잘했다고 난리냐”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일본 내에서도 아베에 동조하거나 아베를 규탄하는 양 방향의 시위가 맞서고 있는 가운데 아베 총리가 멈추지 않는 한 이러한 시위는 꾸준히 진행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