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봐야 하는 영화에서 삭제됐다는 장면 5


 						  
 								 

영화의 최종본에서 편집되는 장면들은 영화에서 보지 못한 것들을 더 볼 수 있게 해준다는 이점이 있지만, 해당 장면이 편집된 이유는 분명히 존재한다.

가장 흔한 이유는 그 장면들이 이야기 진행에 도움이 되지 않는 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장면들에서 영화의 테마와 캐릭터들을 더 깊게 들여다 볼 수 있다.

온라인 미디어 더리치스트(The Richest)에서는 영화의 최종본에서 삭제된 장면 5가지를 아래와 같이 소개하였다.

1.’ 터미네이터 2’- 행복한 결말


‘터미네이터 2’에서 최종적으로 포함되지 않은 이 결말에서는 노인이 된 새라 코너의 모습을 보여준다. 그녀는 공원에서 존이 딸과 노는 것을 지켜보며 녹음기에 대고 결국 세상에 종말은 오지 않았다며 희망찬 미래의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이는 결국 영화에서 잘려나갔고, 덕분에 이후에도 터미네이터 후속 편들이 계속 나올 수 있게 된 것이다.

2.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 사우론과 싸.우는 아라곤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의 뒷부분에서는 모르도르의 블랙게이트 앞에서 거대한 트롤과 싸.우는 아라곤의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는 원래 계획은 이와 달랐다.

원래는 사우론이 반지를 만들었을 당시의 모습으로 돌아가 아라곤 앞에 나타나 둘이 싸.우게 되는 장면이었다. 하지만 이러한 스토리는 영화에 비생산적이라는 판단을 하게 돼 통으로 삭제되었다. 이러한 내용은 원작 소설에도 없었고, 아라곤은 사우론에게 상대가 되지 않으며, 프로도와 샘에게 초점이 맞춰줘야 하는 내용이 너무 아라곤에게 치중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3. ‘트루먼 쇼’- 조깅하는 노숙자


영화 ‘트루먼 쇼’에 트루먼이 자신의 아버지를 닮은 노숙자를 보게 되는 장면을 기억할 것이다. 트루먼의 아버지는 트루먼에게 물에 대한 공포를 심기 위해 일찍 죽.었지만, 아버지 역할을 했던 사람이 세트에 다시 돌아오게 된 것이다.

삭제된 장면에서는 트루먼이 지나가던 한 노숙자의 신발에 관심을 갖게 된다. 그 후 마을에서 이상한 점들을 발견하기 시작했을 때 조깅하는 사람을 보자 전에 봤던 노숙자와 얼굴과 신발 모두 똑같다는 것을 알아챈다. 이 장면도 재미있지만, 아버지가 포함된 장면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다.

4. ‘잇’- 1600년대 장면


이 삭제된 장면은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페니와이즈가 1600년대의 시대에서 한 가족을 괴.롭.힌다는 내용의 대본이 존재한다. 아기를 달라고 하는 페니와이즈의 요구를 아기의 어머니가 거절하자, 페니와이즈는 가족 모두를 죽.이.겠다고 약속한다. 하지만 이 장면은 너무 불쾌한 분위기를 풍긴다고 판단해 영화에 포함되지 않았다.

5. ‘겟 아웃’- 배드민턴


‘겟 아웃’에서 삭제된 장면 중 하나는 크리스가 로즈네 가족의 파티에서 배드민턴을 하는 장면이다. 크리스는 로즈의 제안에 따라 배드민턴을 하기 시작하고, 사람들은 이를 유심히 지켜보며 마치 배드민턴을 치고 있는 크리스가 동물원의 동물이 된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배드민턴을 한 후 크리스는 집으로 들어가고, 거기서부터 영화에 나왔듯이 크리스가 하는 말에 모두가 주목하는 장면이 나온다. 하지만 감독 조던 필은 배드민턴 장면이 그 뒤를 따르는 장면의 임팩트를 줄인다고 생각해 이를 빼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더 리치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