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리나’때문에 중국인들이 화났던 이유.JPG


 						  
 								 

과거 BBC NEWS 페이지에는 한국 유튜버가 소개되었다. 한국에서도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유튜버 배리나가 그 주인공이었다.

원래 그녀는 뷰티 유튜버로 다양한 화장법을 소개해주었으나 여성인권 향상을 위해 더이상 메이크업 콘텐츠를 올리지 않겠다는 선언을 하여 눈길을 끌었다.

BBC NEWS는 세계의 아름다운 중심인 한국에서 젊은 여성들이 배리나처럼 화장을 더이상 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며 현재 한국의 상황을 알렸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을 해당 뉴스 밑에 달린 외국인들의 반응이었다.

배리나를 처음 접한 외국인들은 “한탄스러워, 화장은 여자를 기분 좋게 하는거야. 범죄자처럼 느끼게 하는게 아니라”, “남한의 미 기준은 역겹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해당 게시물에는 뜬금없이 한국 vs 중국 싸움이 번지기 시작했다.

해당 글에 한국인들이 “she is chinese”라며 중국인으로 떠밀자 이를 본 중국인들이 달려와 “she is korean”라며 반박하고 있으며 서로 떠밀고 있는 상황이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이번거는 중국한테 미안하네..”, “이건 우리가 잘못했네…중국한테 사과해야..”, “너네는 인구수많잖아 도와줘라 쫌”, “한국판 저스틴비버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bbc뉴스 페이스북 페이지,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배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