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로 생길 예정이라는 ‘카카오톡’ 기능


 						  
 								 

17일, 카카오톡에서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안그래도 계속해서 무언가가 생기고 있는 마당에 이번에는 또 어떤 기능이 생길까.

카카오톡에서는 개인의 일정을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톡캘린더 기능을 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톡캘린더는 카카오톡에서 만든 모든 일정을 한 눈에 모아볼 수 있는 기능이다.

채팅하다가 신규 일정을 등록하거나 카카오톡 친구나 채팅방 멤버를 쉽게 초대하고 일정을 공유할 수 있다고 한다.

이 밖에도 카카오톡에 등록된 친구의 생일을 비롯해 음력, 공휴일, 기념일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채딩방 입력창 좌측의 + 버튼을 누르고 캘린더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으며 일정 등록 후에는 초대하고 싶은 친구를 선택한 후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공유가 되는 시스템이다.

등록된 일정들은 채팅방 우측 상단의 사이드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월 단위로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내 휴대폰 일정 보기를 통해 캘린더 접근을 허용하면 이용자 개인의 휴대폰에 저장된 일정들이 카카오톡 톡 캘린더로 연동되어 효율적으로 일정을 관리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톡캘린더의 기능을 추후 단계적으로 개선하며 점차 고도화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새롭게 추가되는 사항들은 카카오톡 v.8.5.5 이상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사용할 수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