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외제차 절대 사면 안 되는 이유…


 						  
 								 

카센터 엔지니어가 운영하는 유튜브 이승현MinJaTV에서 중고 외제차를 사면 안되는 이유에 대한 영상을 올려 화제가 되고 있다.

그는 3600만원을 주고 전액 할부로 산 외제차에 대해 이야기하며 제발 중고 수입차를 구매하지 말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어떻게 2000만원 짜리, 3000만원 짜리 차로 인생이 망가질 수 있냐”는 댓글에 “캐피탈 전액 할부로 구입해 반도 갚지 못해는데 차가 하나씩 고장이 나기 시작했다”고 말을 이어갔다.

차주가 너무 안타까운 마음에 최대한 에누리 한 수리비가 약 600만원이 나왔고, 차주는 견인비도 못 내는 상황에 수리를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고 전했다.

결국 할부는 계속 나가고 있는 상황에서, 차를 고칠 수 없어서 그냥 방치되고 있다는 외제차.

그는 이어 “젊은 분들이 꼰대질이냐고 지적한 것에 그냥 직접 보여드리겠다”며 BMW 520D 차량을 예시로 보여주며 설명을 이어갔다.

영상 속 외제차는 수리비만 2600만원 이상이 들었고 차주는 결국 파산했다고 말했다.

그나다 독일 3사 브랜드는 공급이 잘 되는 상황이라 국산보다 3배 정도 비싼 정도. 하지만 다른 나라 브랜드로 가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국산 부품 가격과 비교했을 때 많으면 10배도 훨씬 넘게 차이나는 외제차 부품 가격.

유튜버는 “수입차를 정말 타야겠다면 독일 브랜드 중에 고르라”고 조언하며 “욜로 욜로 거리다가 진짜 골로 간다”고 말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부품 가격 차이 어마무시하다”, “중간에 못 타게되면 할부해놓은거 어쩌냐…”, “국산차가 무난하게 타긴 좋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