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존재하는 직업은 다양하고 그 종류 또한 각양각색이다.
만약 하루에 무려 630만원을 벌 수 있는 직업이 있다면, 당신은 할 것인가? “물론이지”라고 대답한 사람들은 이 글을 꼭 끝까지 읽어보길 바란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는 직업이 있다. 하루에 630만원 정도 벌 수 있다고.
실제 이 직업으로 일하고 있는 한 남성이 영상 찍은 것이 눈길을 끌었다.
하얀색 바닥이 보인다. 구름이다. 남성은 방송용 타워로 보이는 탑을 올라가기 시작했다. 사람이 구름 위를 다니고 있는 것인데, 참 아찔한 상황이다.
이 높은 탑을 오르는 남성에게 주어지는 것은 오직 안전장비. 그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마침내 탑 꼭대기에 올라간 남성은 지상에 있는 사람에게 괜찮다는 신호를 주고 타워에서 일하기 시작한다. 줄 하나에 매달린 채로 남성은 약 600미터 되는 타워에 올라가있다. 해당 동영상은 200만 조회수와 6,000건 이상의 댓글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 남성이 하고 있는 작업은 비행기가 탑으로 날아 가지 못하도록 전구와 TV 안테나를 교체해주는 것이라 전해진다. 언론에 따르면 온라인에 퍼진 하루에 630만원은 사실이 아니며 타워 정비사의 실제 급여는 보통 연봉으로 약 6,200~7,400만원 정도라고 전했다.
한편, 이를 본 네티즌들은 “630만원이면 당장 할거라고 했던 나는 반성합니다”, “헐?”, “저게 가능하다고?”, “난 못해 그냥 뼈빠지게 다른일하고 말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