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난리난 ‘우한 폐렴’ 피할 수 있다는 방법

2020년 January 28일   admin_pok 에디터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확진자가 계속해서 생겨나는 상황에서 국민들의 불안감은 더욱 더 커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지난 25일 유튜브 채널 ‘영어의사 알렉스’에 올라왔던 영상이 4일만에 13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그는 “우한 폐렴을 피해가는 방법”에 대해 영상을 올렸다.

그는 “우한 폐렴은 백신이나 치료법이 없다. 증상 완화 방법 뿐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수분 섭취를 늘릴 것을 강조했으며 “가래가 끓으면 거담제를 먹고 열이나 통증이 느껴진다면 해열제, 소염진통제를 먹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코가 막히는 증상에는 코스프레이 등을 사용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스팀 흡입기나 스팀 가습기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생리식염수로 목뒤를 씻어주는 것도 좋다고 전했다. 또한 증상이 나타나면 보건소나 1339로 전화해 지시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는 “병원으로 갔다가 과거 메르스 사태처럼 그곳에서 감염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알렉스는 우한 폐렴 예방법으로 손 씻기를 가장 먼저 강조했다.

그는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는 물이나 비누로 최소 20초 이상 씻는 것을 권고한다. 또한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 만지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만성질환이 있거나 면역체계가 저하되어 있으면 우한 폐렴 바이러스에 치명적일 수 있으니 아픈 사람을 멀리하고 고기와 달걀 등을 모두 익혀 먹으라고 전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유튜브 ‘영어의사 알렉스’ 영상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