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살기 좋은 나라인 이유 10가지

2020년 January 30일   admin_pok 에디터

한 커뮤니티에 이러니 저러니 해도 대한민국이 정말 살기 좋은 나라인 이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많은 공감을 얻은 대한민국이 살기 좋은 나라인 이유는 무엇일까.

 

1. 인터넷 속도

원래도 세계적으로 빠른 인터넷 속도를 자랑하던 대한민국.

최근 국내 5세대(5G) 이동통신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모바일 인터넷 평균 속도가 크게 증가해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 치안

한국에 방문한 외국인들이 한국 여행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가진 부분이 치안이라고 알려졌다.

신변의 위험을 느끼지 않고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기 때문에 거의 모든 외국인 관광객들이 가장 만족하는 분야라고 한다.

 

3. 공중 화장실

외국에서는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 이용할 수 있다는 공중 화장실과 대비해 한국에서는 개방되어 있는 공중 화장실이 많다.

 

4. 지하철 환승시스템

대한민국의 지하철 환승시스템은 편리하게 잘 되어있어 유명하다고 한다.

 

5. 재활용 및 분리수거 실천

한국은 OECD 국가 중 재활용 및 분리수거 실천을 잘하는 나라로 꼽힌다는 조사 결과가 있다.

 

 

6. 택배/배달 문화

대부분의 지역에서 가능한 택배와 배달 문화. 여기에 한국의 빨리빨리 문화까지 더해져 빠른 배달과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외국인들이 한국에 왔다가 돌아가면 답답해하는 요소 중 하나라고 한다.

 

7. 지폐

한국 지폐는 위조하기 굉장히 까다롭다고 알려져 있다. 때문에 위조 지폐가 시중에 유통돼도 금방 잡을 수 있다고 한다.

 

8. 물

외국에 나가본 경험이 있다면 한국의 저렴한 물 값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안 좋은 수질을 가지고 있는 나라들에 비해 한국의 수질은 좋은 편에 속한다.

 

9. 관공서 업무 처리 속도

관공서에서 보는 업무 역시 한국의 빨리빨리 문화 덕분에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10. 건강보험

외국인들이 가장 놀란다는 한국의 건강보험.

비교적 경제적인 부담 없이 병원에 갈 수 있는 것 역시 큰 장점 중 하나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