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되지 않은 ‘범죄자’ 얼굴 볼 수 있는 사이트

2020년 July 8일   admin_pok 에디터

성범죄자 아동학대, 살인자 등 강력범죄자의 신상정보가 공개됐다.

손정우를 포함해 사회적으로 논란됐던 범죄자들의 얼굴이 웹사이트 ‘디지털 교도소’에 올라왔다.

해당 사이트에는 70여명의 범죄자들의 신상이 공개되어 있다. 얼굴 사진은 물론 나이와 거주지, 휴대전화 번호까지 공개되기도 했다.

디지털 교도소에 올라온 소개글에 “대한민국의 악성범죄자들의 신상정보를 공개하는 사이트이다. 저희는 대한민국의 악성범죄자에 대한 관대한 처벌에 한계를 느끼고 이들의 신상정보를 직접 공개하여 사회적인 심판을 받게 하려고 한다”라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이어 “범죄자들이 제일 두려워하는 처벌, 즉 신상공개를 통해 피해자들을 위로하려 한다. 모든 범죄자들의 신상공개 기간은 30년이며 근황은 수시로 업데이트 된다. 본 웹사이트는 대한민국의 사이버 명예훼손, 모욕죄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다.

표현의 자유가 100% 보장되기에 마음껏 댓글과 게시글을 작성해주면 된다”라며 제보 문의도 받고 있었다.

디지털 교도소를 본 네티즌들은 “저 사람이 진짜 판사같다”, “운영자에게 박수쳐주고 싶다”, “나라가 해야할 일을 개인이 하고 있네”, “진짜 멋진사람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디지털 교도소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