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레디백이 욕 엄청 먹고 있는 이유

  						  
 								 

스타벅스 ‘레디백’을 얻기 위해 사재기를 하는 등 논란이 되자 일반 소비자들이 이러한 행태를 비난하고 나섰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 코리아와 디시인사이드 등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한국인들의 군중심리가 너무 보기 싫다”라는 글과 댓글들이 속출하고 있다.

이들은 가장 논란이 됐었던 스타벅스를 가리키며 “스벅이 좋은 브랜드인 건 알지만 ‘레디백’에 환장하는 게 도무지 이해가 안 된다”, “새벽 1시부터 줄 선다는데 자기 부모님한테 그렇게 정성을 다 해봤을까”, “SNS에서 레디백 사진 올리거나 들고 다니면 거를 것”이라는 등 부정적인 반응을 쏟아냈다.

또 이들은 스타벅스 뿐 아니라 요즘 떠오르고 있는 ‘핫 플레이스’, ‘핫 아이템’에 대해서도 강한 거부감을 표시했다.

이들은 “TV만 틀면 트로트가 나오질 않나 방송·인스타에서 좀만 뜨면 가서 웨이팅하는 게 한심해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와 반대되는 의견도 많다. 이들은 “대한민국은 자유 민주주의 국가이자 시장 경제 체제다. 내가 원하는 상품을 내가 알아서 구매하겠다는데 이게 왜 욕먹을 일인지 모르겠다”, “솔직히 자기가 정보 습득에 느려서 얻지 못하는 걸 멀쩡한 사람한테 분풀이 하는 것 같다”, “변화를 싫어하는 건 즉 ‘꼰대’라는 뜻”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스타벅스 코리아,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