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고 졸업 사진 중 ‘역대급’이라고 불리는 사진

2020년 August 7일   admin_pok 에디터

매번 공개될 때마다 큰 주목을 받는 의정부고등학교의 졸업사진에서 많은 이들을 감동시킨 사진 하나가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 3일 의정부 고등학교는 페이스북을 통해 올해 졸업 사진의 일부를 공개했다. 가짜사나이·싹쓰리·페이커·관짝소년단 등 올해 많은 인기를 끈 스타들의 패러디가 이어진 가운데, 보는 이들을 뭉클하게 만드는 모습으로 사진을 촬영한 학생도 있었다.

해당 사진 속 주인공은 총 10명의 학생으로, 대한민국 임시정부 당시 그대로 묘사한 모습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백범 김구, 안중근 의사, 주기철 목사, 이봉창 의사 등으로 분장한 채 사진을 찍기 위해 포즈를 취했다.

해당 학생들은 사진 공개 이후 많은 네티즌들의 응원을 받으며 화제가 되고 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조회 수 1만 5000회를 넘기며 큰 주목을 받았다.

백범 김구를 패러디한 학생은 MBC에 “직접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에 전화해서 대한민국 임시의정원 태극기 정보를 얻었다”라며 “진관사 태극기 역시 직접 문의를 드려 얻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 학생은 “고등학교 마지막 졸업사진을 뜻깊게 마무리하고 싶었다. 생각 끝에 지금의 우리가 있게 해주신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독립운동가분들을 기념하고 기리기 위해 콘셉트를 정했다”고 말해 네티즌들을 감동시켰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의정부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