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돌이 개를 오토바이에 묶어 질질 끌고간 남성..”

  						  
 								 

중국의 한 오토바이 운전자가 길 잃은 개를 오토바이 줄에 묶고 질질 끌고가는 장면이 포착돼 뭇매를 맞고 있다.

25일(현지시각) 중국 소셜미디어(SNS) 웨이보에는 길 잃은 개를 ‘애완동물로 키우고 싶다’고 생각한 오토바이 운전사가 개 목에 줄을 묶고 차도를 따라 끌고가는 영상이 공개됐다.

소름 끼치는 영상에는 제복을 입은 우모(48)씨가 빠른 속도로 오토바이를 타고 있는 모습과 함께 오토바이에 매달린 목줄에 목이 묶여 있는 개의 모습이 담겨 있다. 개는 힘 없이 발을 움직이며 탈출하려는 모습이었다.

영상에는 한 구경꾼이 “왜 개를 이렇게 끌고 가느냐”라고 외치는 소리도 담겨 있다. 우씨는 다른 구경꾼들이 주위에 모여들자 어쩔 수 없이 오토바이를 세웠다.

지역 주택단지에서 경비원으로 일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우씨는 길 잃은 개를 애완용으로 기르려고 집으로 데려 가는 중이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경찰 조사에서 처음에는 개가 자신을 따라 오토바이 뒤를 따라왔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개를 입양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구경꾼에 의해 해당 개가 인근 동물병원으로 옮겨졌다는 사실을 알렸다.

실제로 한 주민은 몸에 멍인 든 채 동물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개의 모습을 공개했다.

이 사건은 중국 남동부 푸젠성(福建省) 스스(石獅)시에서 발생했으며, 한 구경꾼에 의해 온라인에 공개됐다.

우씨는 동물학대에 대해서는 따로 처벌을 받지 않았으며, 교통법규를 어긴 혐의로만 처벌을 받았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GettyimagesBank, 웨이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