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거리두기 3단계 격상되면 사라질 수 있다는 4가지

2020년 August 31일   admin_pok 에디터

최후의 수단인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이 점점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3단계가 적용되면 우리가 보내고 있는 일상생활이 어떻게 달라질 지 알아봤다.

첫 번째, 출퇴근 하는 직장인들이 대폭 줄어들 것이다. 공공기관은 필수인원을 제외한 모든 직원이 재택 근무를 하게 되고, 민간기업엔 모든 직원의 재택 근무가 권고되기 때문이다.

두 번째, 외식이나 회식을 할 수 없게 된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당연하게도 식사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음식점에서는 10명 미만일 때만 함께 밥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배달 대란으로 번지게 될 수도 있다.

세 번째, 여가를 즐길 수 없게 된다. 3단계는 사실상 봉쇄 조치랑 다름 없어 영화관, 목욕탕, 헬스장, 공연장 등 중위험 시설까지 모두 문을 닫기 때문에 여가를 즐길 수 없게 된다.

마지막으로, 밤에도 번쩍였던 도시의 불빛들이 꺼질 전망이다. 대형 마트나 음식점이 문을 열기는 하지만, 영업시간은 밤 9시까지로 제한된다.

거리 두기 3단계는 이처럼 우리가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일상생활의 엄청난 제약을 의미하며 심한 경제적 타격을 줄 것이기에 많은 이들이 우려를 표하고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