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독감 주사 맞아야 되는 이유 말씀드립니다”

2020년 September 7일   admin_pok 에디터

“무조건 독감 예방 주사를 맞아야 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저는 개원의입니다. 올해 독감 예방 접족 꼭 하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자신이 의사라고 주장하는 글쓴이는 올해 반드시 독감 예방 주사를 맞아야하는 이유 4가지를 설명했다.

글쓴이는 첫번째 이유를 “일반 병의원에서 독감검사를 하기 어렵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예전엔 독감검사를 하고 3분 내에 결과를 얻고 적절한 조치를 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코로나에 대한 우려때문에 독감일 경우에 적절한 의학적 조치가 어려울수 있다”고 덧붙였다.

두번째 이유는 “일반 감기와 독감은 코로나의 초기 증상과 비슷해 단순 감기 혹은 독감으로 생각하고 몇일을 지내다가 코로나 진단을 늦추게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어 세번째 이유로 “코로나 검사의 수를 줄여야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코로나 검사를 하는 의료기관에 많은 수의 의심환자가 방문해 코로나 환자에 대한 대응이 늦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 네번째는 “동반감염 우려로 인해 꼭 독감 예방 접종을 해야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독감과 코로나가 폐렴을 유발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동반 감염시 증상이 더 악화되어 사망률이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해당 글을 본 네티즌은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다”, “올해는 꼭 독감주사 맞으러가야겠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뉴스1,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