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임상시험이 갑자기 중단된 이유..

2020년 September 9일   admin_pok 에디터

영국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가 코로나19 백신 후보에 대한 3상 임상시험을 부작용 가능성에 대한 우려로 일시 중단했다.

3상 임상시험 참가자 가운데 한명에게서 부작용 가능성이 있는 심각한 질환이 발견됐기 때문이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영국 옥스퍼드대학교 연구진과 공동으로 코로나19 백신을 개발중이며, 백신후보에 대한 최종 3상 임상시험을 진행해왔다.

미 CNN방송은 8일(현지시간) 임상시험 참가자 가운데 한명에게서 이유가 밝혀지지 않은 질환이 발견돼 아스트라제네카의 임상시험이 잠정 중단됐다고 보도했다.

아스트라제네카 측은 CNN에 “이것은 임상시험에서 잠재적으로 설명되지 않는 질환이 발견될 때 발생하는 통상적인 조치”라면서 임상시험 잠정 중단을 확인하고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또 “대규모 임상시험에서 질환이 발견될 수 있다”면서도 “이를 주의 깊게 점검하기 위해 독립적으로 조사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임상시험 일정에 대한 잠재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번 사안에 대한 검토를 신속히 진행 중”이라면서 “우리는 임상시험 참가자들의 안전과 임상시험에서 가장 높은 행동 기준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아스트라제네카 대변인은 영국의 실험 참가자 가운데 한명에서 심각한 질환이 발견됐으며, 다른 지역에서 진행 중인 백신 임상시험도 잠정 중단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코로나19 백신 후보에 대한 3상 임상시험을 영국, 미국, 브라질,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진행 중이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뉴스1,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