겁도 없이 북한에 갔던 ‘중국 불법어선’ 최후

2020년 September 9일   admin_pok 에디터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골머리를 앓았던 중국 불.법 어선.

중국 불.법 어선들은 단속에 맞대응하기 위해 쇠.파.이프나 흉.기를 이용하여 위.협하기도 하며 한국의 해경 고속단정을 침.몰시킨 적도 있다.

이러한 폭.력적인 중국 불.법 어선을 제압하기 위해 각 국에서 강경대응을 하고 있는데,

이들이 유독 안가는 나라가 있다고 한다.

그곳은 바로 북한..그 이유는 바로 북한군의 폭.력성(?)때문이라고.

북측 해상경비정은 중국어성의 영해침.범을 막는다는 이유로 불.법조업 어선을 발견하게 되면 이게 웬 떡이냐 는 식으로 기어이 쫓아가 약.탈을 하고만다.

이러한 약.탈은 북한 해군경비대와 56,57정대라 불리는 해상경비정대들이 주로 하고 있는데, 이들은 멀리서 중국어선을 확인하고 그 누구보다 빠르게 쫓아가 기어이 붙잡는다고 전해진다.

붙잡고 나서 중국 불.법어선 선원들이 뭔 말을 하기도 전에 무작정 구.타를 하고 선원 모두를 선실에 가.둬둔 상태에서 선박을 뒤지기 시작한다.

심지어 정상적 어업협정 체결로 어업을 해도 북한에게 걸리면 모두 다 뺏기는 상황…

이를 본 네티즌들은 “ㅋㅋㅋㅋㅋ이게 웬 떡이냐래ㅋㅋㅋ”, “ㅋㅋ불.법어선은 맞.아야 정신차림”, “기어이 쫓아간대ㅋㅋㅋ”, “북한은 중국어선보면 목숨걸고 달려든다는데ㅋㅋ”, “ㅋㅋㅋㅋㅋㅋ뭐 이렇게 웃기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 사진 출처 = VOA 뉴스, 제주해양경찰서,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