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니 엄청 무식하다는 ‘일부 미국인들’ 현재 상황

2020년 September 15일   admin_pok 에디터

이젠 외출할 때 마스크 착용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됐다. 특히 최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가 재확산하면서 마스크 착용 지침이 더욱 엄격해지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도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거나 제대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어 눈살을 찌푸릴 때가 많다.

지난 9일(현지 시간) 온라인미디어 월드오브버즈에는 코로나19 확진자 수 650만 명을 돌파한 미국에서 구멍이 난 ‘망사 마스크’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 충격적인 근황이 전해졌다.

매체에 따르면 현재 미국인들 사이에서 숨쉬기가 편하다는 이유로 구멍이 숭숭 뚫린 마스크의 판매율이 급증하고 있다.

현지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와 온라인 쇼핑몰에도 망사 마스크에 대한 호평이 줄을 잇고 있었다.

공개된 구매자들의 후기 글들 중에는 어린아이들이 그물 마스크를 쓰고 해맑게 웃고 있는 사진들이 많이 올라왔다.

후기 글에 따르면 “아이들이 숨쉬기 편한 망사 마스크를 매우 좋아한다”라고 적혀 있어 경악하게 만든다.

전문가들은 코로나가 재확산 되는 과정에서 이런 망사 마스크가 유행하는 것에 우려를 표하고 있다.

마스크를 착용하는 이유가 비말을 통한 코로나 감염 방지인데 구멍이 난 망사 마스크는 당연히 비말을 막을 수 없기 때문이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소속 감독관 로버트 레드필드(Robert Redfield)는 “제대로 된 마스크 착용만으로도 코로나를 크게 예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망사 마스크를 쓴 사람들의 사진이 공개되자 전 세계 누리꾼들은 여전히 코로나에 대한 경각심이 부족해 보이는 듯한 미국인들에 대한 충격과 우려를 동시에 나타내고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Facebook ‘Christopher Hernández McNama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