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숨긴 ‘손님’ 때문에 영업 중단되자 가게 사장님 반응

2020년 September 28일   admin_pok 에디터

광주 말바우시장 한 국밥집 사장의 반응이 화제가 되고 있다.

말바우시장 ‘창평’국밥집에서 지난달 말에 첫 환자가 발생해 n차 감염이 이어지면서 20여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말바우시장 전체를 이틀 간 폐쇄하고 시장 내 상인과 인근 주민 등 3000명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만 했다.

추석 연휴를 앞둔 27일 ‘창평’국밥집이 문을 열었다는 소식이 들렸다.

지난 달 말 ‘창평’국밥집 관련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한 달만에 문을 연 것이다.

한 보도에 따르면 ‘창평’국밥집 사장님 정윤덕(69)씨는 “말로 다 못해요. 내 잘못인것 같아 시장 상인들에게 미안하기만 하다”고 말했다.

미안함에 눈물을 흘리던 정 씨는 “한달만에 처음 가게 문을 열었는데 마음이 불편하다”며 “자꾸만 모르는 사람들이 지나가다 손가락질 하는 것 같다”고 전했다.

‘창평’국밥집 관련 첫 확진자는 ‘창평’국밥집 단골 손님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확진자는 광주 북구 오치동에 사는 60대 여성으로 지난 22일 일행 4명과 함께 국밥집에 들러 식사했다고 한다.

이에 정 씨는 “그 여성이 목이 너무 아파 이비인후과 다닌다며 밥맛이 없고 으슬으슬 춥다고 해 ‘아프면 병원가라’고 하고 열무에 밥을 비벼줬다”며 “그 후로 코로나 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정 씨는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주위에 전화해서 얘기라도 해줬으면 우리도 자가격리하고 확산이 덜 됐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왜 거짓말을 하고 이야기도 안해줬는지, 그게 제일 아쉽다”고 이야기했다.

실제로 시장에서 확진자 소식이 크게 부각되면서 일주일 넘게 손님들의 발걸음도 뚝 끊긴 것으로 밝혀졌다.

상인들과 지자체의 노력으로 다행히 10일 만에 확산세는 차단되었지만 정 씨에겐 지울수 없는 상처가 됐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힘내세요 사장님, 사장님은 잘못이 없습니다”, “나중에 코로나 잠잠해지면 국밥집 갈게요” 등의 반응을 보이며 국밥집 사장님을 향한 응원을 보이고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