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서 원정 골반성형을 받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끔찍한 일이 찾아왔다.
‘태국성형브로커 OOO 부작용 피해자’ 라는 블로그에 수많은 골반성형 부작용 피해자 글이 올라왔다.
브로커를 통해 성형을 받은 사람 중 염증이 생기고 피부가 괴사하는 등 치명적 부작용을 겪는 사람이 나타난 것이다.
그 중 한 피해자가 올린 후기에 따르면 ” 방콕에서 한 골반 성형수술을 너무 후회한다. 똑바로 눕지도 못하고 신경이 눌려 혈액순환도 되지 않아 고생중” 라고 밝혔다.
다른 피해자는 피부가 괴사하는 부작용이 일어나 골반에 구멍이 나기도 했다.
이는 골반수술 뿐만이 아니다. 가슴 재수술 부작용을 겪는 피해자 A씨는 “재수술을 한지 7~8개월이 지났는데 쭈글쭈글하다. 밑절 흉터는 빨갛게 튀어 올랐고 가슴 보형물도 축 내려가 있다”고 말했다.
이와 같은 부작용이 속출하는 가운데 병원으로부터 제대로 된 보상을 받기는 커녕 연락도 이어가기 힘들다는 점이 문제다.
A씨는 “브로커에게 성형 부작용에 대해 메시지를 보내니 의사도 잘못을 인정했기에 환불 진행을 기다렸지만, 몇 달이 지나도 소식이 없었다” 며 “브로커도 나몰라라 하는 식이고 정신적으로 너무너무 힘들다”고 토로했다.
또다른 피해자 B씨는 “블로그의 피해 사레 외에도 정말 많은 피해 사례들이 있다”며”해당 병원 브로커는 환자 불법 촬영 및 유포로 고소돼 있는 상태”라고 밝혔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네이버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