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연어회 못 먹을 수 있다는 심각한 이유 (+사진)

2020년 October 20일   admin_pok 에디터

자연산 연어회를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생겼다.

지난 16일 유튜브 채널 ‘입질의추억TV’에는 “(약혐주의) 자연산 연어를 정말로 조심해야 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는 자연산 연어에서 ‘고래회충’이 나온 것을 보여주면서 연어회를 먹을 때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알리고 있었다.

해당 채널에서 16일 날 다뤘던 영상의 콘텐츠는 ‘아침에 갓 잡힌 국내 자연산 연어회’였다. 싱싱한 연어를 보여주며 회를 뜨는 장면을 그대로 담아냈다.

그런데 진행자가 연어의 배를 가르자마자 고래회충이 발견됐다. 고래회충은 바다 포유류의 위 내에서 기생하는 회충으로, 고래회충에 감염된 생선을 날로 먹을 경우 복통과 메쓰거움 증상이 나타나며 심각할 경우 사망까지 이르게 된다.

영상의 진행자는 연어는 고래회충의 온상이라며 “사실 연어에 고래회충이 없으면 이상한 거다”라고 말했다.

또한 해당 연어에서 발견된 고래회충이 고래회충 중에서도 ‘악독한 것’이라면서 “이거 먹으면 진짜 큰일 난다”라고 강조했다.

연어의 알에서 고래회충을 빼낸 진행자는 이어 연어의 살도 파헤치기 시작했고 연어의 살에서도 고래회충을 발견했다.

이를 발견한 진행자는 “살에서 고래회충이 바로 발견된 것을 보면 살 속에도 있을 수 있다”라고 말하며 특히 항문 주위와 내장막 주변을 주의 깊게 볼 것을 당부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유튜브 ‘입질의추억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