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월급 60%가 세금이 되는 이유 알려드립니다”

2020년 October 21일   admin_pok 에디터

2070년 세계지도에서 가장 먼저 없어질 국가 1호가 ‘대한민국’이 될 지도 모른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2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전 세계 소멸국가 1호는 대한민국”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해당 게시물에는 지난 12일 방영된 jtbc ‘차이나는 클라스’ 178회 장면을 캡처한 사진이 여러 장 올라왔다.

캡처된 장면은 50년 뒤의 인구가 줄어든 한국의 모습을 가상 뉴스로 소개하는 것이었다.

장면에 따르면 2070년에는 한국인의 수 59만명이 감소해 총 인구 수가 3,300만명밖에 되지 않는다.

줄어든 인구때문에 지방 지하철은 적자에 허덕여 폐선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또한 2054년에 완전히 소진된 국민연금에 이어 건강보험도 적자 위기에 처해 정부는 보험료 인상안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2070년에는 직장인 기준 월 평균 월급의 60%를 세금으로 지출할 전망이라고 한다.

또한 전국 초등학생 입학 인원이 또 줄어들어 신입생의 수가 12만 3천명을 기록했고, 이로 인해 한 반에 평균 6명의 아이들이 공부하게 된다고 말했다.

2030년부터 인구의 수가 급격히 떨어진 대한민국은 소멸에 처할 위기도 빨라질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세계지도에서 대한민국이 사라지는 것은 더 이상 시나리오가 아닌 현실이라고 이야기했다.

해당 게시물을 본 네티즌들은 “저런 거 보니까 애 낳기 싫어진다”, “어쩌라고”, “지금도 보험료 많이 내는데”, “지금도 살기 힘든 데 50년 뒤를 봐야하나”, “내가 그때 살아있긴 할까”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커뮤니티,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