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회장이 남긴 ‘유서’ 드디어 밝혀졌습니다”

2020년 October 26일   admin_pok 에디터

이건희 회장의 사망소식이 전해지면서 생전 그가 말한 어록이 화제가 되고 있다.

2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건희 회장이 남긴 마지막 편지”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에는 이건희 회장이 생전에 쓴 것으로 추정되는 글이 담겨있었다.

글쓴이는 “나의 편지를 읽는 아직은 건강한 그대들에게 아프지 않아도 해마다 건강 검진을 받아보고, 목마르지 않아도 물을 많이 마시며, 괴로운 일이 있어도 훌훌 털어버리는 법을 배우며, 양보하고 베푸는 삶도 나쁘지 않으니 그리 한번 살아보세요”라고 권유했다.

이어 글쓴이는 “돈과 권력이 있다해도 교만하지 말고, 부유하진 못해도 사소한 것에 만족을 알며, 피로하지 않아도 휴식할 줄 알며, 아무리 바빠도 움직이고 또 운동하세요”라며 “사람의 가치는 무엇이 증명해 주는 지 알고 계시는 지요? 바로 건강한 몸이요”라고 했다.

해당 글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확산되고 있으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진한 감동을 주고 있다.

그러나 故 이건희 회장이 실제로 작성했는지 아직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해당 글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건희가 썼다면 진짜 대박이다”, “글쓴이가 누구인지 간에 인생을 살면서 좋은 내용이다”, “뭐가 됐든 건강 잘 챙에디터”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故 이건희 회장은 2014년 급성심근경색으로 자택에서 쓰러져 입원한 이후 6년 동안 투병 끝에 10월 25일 78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