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중 짐 싸서 나가버린 신입사원 초대형 사건 (+댓글 추가)

2020년 December 1일   admin_pok 에디터

직장에 들어온 지 얼마 안 된 신입사원이 저지른 행동에 갑론을박이 펼쳐지고 있다.

어느 날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우리 신입 지금 짐싸서 나갔다”는 글이 올라왔다.

글에 따르면 글쓴이 A씨의 회사는 최근 신입 5명을 뽑았는데, 그 중 B씨는 조심스러우면서도 자존심이 셌다.

평소 A씨의 회사는 상사들이 업무적으로 지적을 하다 보면 신입사원들은 기가 죽어 눈물을 흘리고, 상사들이 이를 보듬어주는 식이었다.

그러나 B씨는 전혀 그러질 않았고, 한 과장은 B씨의 기를 꺾겠다는 생각으로 트집을 잡아 모욕적인 말을 했다.

해당 언행은 대리 3년차가 듣기에도 버거웠지만, B씨는 애써 웃으며 본인을 변호했다.

그렇게 할 말이 없어진 과장은 갑자기 종이를 B씨의 얼굴에 흩뿌리더니 “그럼 니 마음대로 해봐!”라고 소리를 지르며 자리를 박차고 나갔다.

그러나 B씨는 표정이 싹 변하더니, 본인 자리에 가 짐을 싸고 개인 컴퓨터 포맷을 시킨 뒤 사무실을 나가버렸다.

보다못해 같은 팀 대리가 따라나섰으나, 이미 엘레베이터를 탄 상태였고 뒤늦게 과장이 B씨를 찾기 시작했다.

B씨를 따라갔던 대리가 말하기를 B씨는 “자기가 이런 모욕적인 언사를 들으면서까지 여기 있을 이유가 있냐”며”말로 하면 다 알아듣는데 지가 뭔데 종이를 뿌리냐”고 말했다고 한다.

이어 “모욕은 모욕으로 돌려줘야 한다”며 회사를 떠났고, 과장은 본인의 상사에게 혼날까 봐 신입 동기들한테 B씨를 달래보라고 짜증을 냈다.

A씨는 이에 “우리 때랑 너무 다르다”며”과장이 잘못한 건 맞지만 그렇다고 신입이 똑같이 그러는게 맞는건지 아닌건지 정말로 모르겠다”며 글을 마쳤다.

이에 네티즌들은 “요새 애들이 문제가 아니라 애초에 그런 모욕주는 행동한 사람이 이상한거다”,”돈 벌자고 그런거까지 참는 세상은 옛날얘기다”며 B씨를 지지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tvN ‘미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