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없앤 아이폰 프로 ‘스텔스’ 버전 출시 (+가격)

2020년 December 4일   admin_pok 에디터

애플이 상상도 못한 신제품을 내놓아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일(현지시간) 렛츠코디지털 등 IT외신매체에 의하면 러시아의 휴대전화 커스텁 업체 캐비어(Caviar)는 최근 새로운 모습의 ‘아이폰 12 프로’를 공개했다.

해당 모델은 카메라가 빠진 황금빛의 스페셜 에디션으로, 후면의 모든 카메라가 제거될 시 전면은 비활성화 설정이 가능한 구조이다.

카메라를 제거한 이유에 대해 캐비어는 “많은 사람들이 사기꾼들이 스마트폰 카메라에 접근하는 것을 두려워한다”며”안전하다고 느끼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카메라가 없는 모델을 선보였다”고 주장했다.

해당 에디션은 스텔스와 스텔스골드 색깔을 입힌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128GB 기준 각각 4990달러9한화 약 548만원), 5520달러(약 60만원)다.

두 버전 중 스텔스 모델은 내구성이 강한 블랙 레이저 코팅으로 마무리 지었으며 미니멀리즘 외관이 돋보인다.

반면 스텔스골드는 티타늄 위에 내구성이 뛰어난 PVD 금 코팅을 입혔다.

캐비아 측은 해당 에디션 모델을 각각 99개만 생산해 더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네티즌들은 이에 대해 “골드바인줄”,”카메라를 없앨게 아니라 더 안전한 폰을 만들 생각을 해라”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렛츠고디지털, 캐비어,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