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 달라고? 너 계산적이니 해고” 최악의 알바 참사 (+결말)

2020년 December 11일   admin_pok 에디터

아르바이트 일을 한지 하루 만에 해고된 아르바이트생의 사연이 화제다.

과거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알바 하루 만에 잘릴 수 있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 작성자 A씨는 아르바이트를 시작한 날 급여에 관해 질문했다가 일한 지 하루 만에 해고당했다.

A씨는 아르바이트 실장에게 “오늘 평일 일당이랑 주급 날짜 알려주신다고 하셨는데 언제 알려주시나요?”라고 메시지를 보냈다.

그런데 실장은 “너무 계산적인 것 아닐까. 실망. 내일부터 출근하지 말라”라는 답을 보냈다.

이에 A씨는 “그런 뜻이 아니었다”라고 말했지만 실장은 “아무리 세상이 오염된 건 아는데 나는 그런 것들이 싫고 어린 너희들에게 진심으로 대해주고 싶었기에.. 내 욕심이다. 조금 슬퍼진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너무 세상이 혼탁하더라도 너희 젊은 것들이 미래다. 좀 아쉽고 너무 슬프고 나 자신에 화가 난다”라고 덧붙였다.

결국 A씨는 이 메시지로 일을 한지 하루 만에 그만두게 되었다.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 정도면 아르바이트생이 사장을 거른 거다”, “차라리 잘 됐다”, “아르바이트를 하루 만에 그만두게 할 수 있는 법”, “노동청에 고소할 수 있을 거 같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 MBC ‘자체발광 오피스’, SBS ‘편의점 샛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