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확진자 158명 나온 교회 사람들이 저지른 짓 수준..

2020년 December 14일   admin_pok 에디터

강서구 성석교회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무수히 발생한 가운데, 역학조사를 통해 이들의 행동이 모두 드러났다.

서울시는 성석교회에서 발생한 158명의 확진자를 대상으로 역학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해당 교회는 지난 10월 중순부터 이달 3일까지 주 4일씩 7주 동안 부흥회를 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 과정에서 코로나 집단 감염이 발생한 것.

박유미 서울시 방역통제관은 브리핑에서 “부흥회 진행 등 밀폐 공간에서의 장시간 활동으로 비말 발생 가능성이 높았던 것으로 파악됐다”고 설명했다.

박 통제관은 “지난 13일 추가 역학조사를 했고 해당 교회의 방역지침 위반에 대한 증빙자료 확보 등을 통해 방역지침 위반이 확인될 경우 과태료 등 강력한 제재를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성석교회에서는 교인 1명이 지난 6일 처음으로 확진됐고 12일까지 139명, 13일 18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다.

13일 추가 확진자는 교인 10명, 교인의 직장 동료 3명, 교인의 가족·지인 5명으로 나타나 교인을 시작으로 가족, 동료, 지인 등을 향한 n차 감염이 이뤄진 것이 확인됐다.

이 교회 집단감염이 확산하면서 서울의 전체 하루 일일 확진자 수는 지난 13일 399명까지 치솟았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