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통음식’이라며 김장 과정 올린 1400만 유명 유튜버(+사진)

  						  
 								 

현재 중국이 한국의 전통문화를 두고 억측을 펼치는 도중, 한 유튜버의 영상이 공분을 사고 있다.

1400만명의 구독자를 가진 중국의 유명 유튜버 ‘리즈치’는 중국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영상을 주로 올린다.

그는 지난 9일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 ‘라이프 시리즈 마지막 에피소드 : 무의 삶’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17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12만개의 ‘좋아요’를 받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해당 영상에는 이상한 점이 있는데, 바로 중국의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해당 영상에서 김장을 하는 모습이 나왔다는 것이다.

리즈치는 영상 속에서 직접 배추를 수확한 뒤 소금에 절여 양념에 김치를 버무리는 모습까지 김장의 과정을 빠짐없이 담았다.

뿐만 아니라 장독 안에 숙성되고 잇던 김치를 꺼내 김치찌개로 추정되는 요리를 하는 모습도 보여줬다.

리즈치 뿐만 아니라 구독자 676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전서소가’는 철판에 구운 고기를 한국식으로 쌈을 싸먹으며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이에 대해 “중국애들은 고유 문화가 코로나밖에 없을듯”,”뻔뻔하고 더러운 쓰레기들”,”사기꾼 민족”과 같은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유튜브 ‘리즈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