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몰.카.범’이 네이버 지식인에 실제로 남긴 글

2021년 January 18일   admin_pok 에디터

성범죄자가 네이버 지식인에 글을 올린 사실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18일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티즈’에는 ‘성범죄 실형나올까봐 걱정이예요(혈압주의)’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에는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온 글이 소개됐다.

해당 글에 따르면 지난 14일 네이버 지식인에는 익명의 작성자가 글을 남겼다.

작성자는 자신을 ‘몰카범으로 지목된 사람’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성범죄 실형이 나올 수 있는지 봐달라며 우려했다.

작성자는 “지하철에서 몰카를 찍었는데 재범이다”며 “3년 전에 걸려서 기소유예로 끝났다가 다시 호기심에 또 몰카를 찍게됐다”고 밝혔다.

해당 글에 따르면 작성자는 옷에 소형카메라를 부착했다.

작성자는 “소형카메라로 찍었다고 해서 성범죄실형이 나올 수 있을까요? 진짜 죄다 저한테 좋지 않은 상황이라서 걱정이 많이 된다”며 “현재 제 상황이 성범죄 실형 나올 가능성이 있나 봐주세요”라며 글을 마무리했다.

해당 글을 본 누리꾼들은 “반성이나 해라”, “이런 걸 자랑이라고 올리냐”, “진짜 한심하다” 등 비난하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서울지방변호사회 ‘박도민’ 변호사는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 제14조(카메라 등을 이용한 촬영)를 설명하며 “개선의 여지가 적은 재범이라면 성범죄실형의 가능성이 높고 신상정보등록이나 공개, 취업제한 등의 보안처분을 함께 부과받을 수 있게 된다”고 답변을 달았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네이버 지식인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채널 ‘연합뉴스 TV’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