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자가 ‘스시녀’란 말을 들었을 때 보인 의외의 반응

  						  
 								 

일본여자에게 ‘스시녀’라고 했을 때 과연 일본여자는 어떤 반응을 보일까?

‘스시녀’는 초밥을 뜻하는 일본어 ‘스시’와 여성을 뜻하는 한자 녀(女)를 합성해 만든 말이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일본 여성을 지칭할 때 많이 쓴다.

9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일본여자가 스시녀란 말을 들었을 때 반응’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에는 유튜브 채널 ‘Sakura Memories’의 영상이 캡처돼 소개됐다.

영상 속에서 한국인 남성 ‘상쨩’은 일본사람인 자신의 아내와 일본인 남성에게 ‘스시녀’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냐고 물어봤다.

이들은 “들어본 적이 없다”며 “스시를 매우 좋아하는 여성을 말하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상쨩은 ‘스시녀’의 의미를 “남자가 지는 의무를 자신도 똑같이 받아들이려 하고 그것을 옳게 여기며 남자의 경제적 수입이 평균에 못 미치거나 경제적 기반 붕괴로 인해 수입이 불투명해질 경우 그것을 대신하고 함께 노력하여 해결하려는 일본 여성들을 뜻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일본 남성은 일본 여성들이 사회생활을 하는 남편의 내조를 잘 하는 경우가 많다고 했다.

이어 ‘스시녀’들은 꼭 사과를 한다라고 설명하자 “사과를 안 하는게 이상한거지. 사람으로서 문제다”라고 대답했다.

또 상쨩은 “남편을 존경하며 퇴근 후 맛있고 영양가 있는 요리를 준비한다”라는 설명에 일본인 아내는 “당연한거 아니야”라는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Sakura Memories’ 유튜브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