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인.종.차.별’하는 건데도 사람들이 모르고 지나치는 것

  						  
 								 

동양인을 인종차별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지나치는 것이 드러났다.

23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은근 동양인(특히 한국인) 인종차별인데 모르는 것’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을 올린 익명의 글쓴이는 서양권에 살고 있다며 자신이 직접 느낀 점에 대해 밝혔다.

글쓴이는 “서양인들이 이름이 복잡한 러시아 사람은 열심히 이름 따라해준다”고 전했다.

또한 “아랍사람들 또한 잘 발음해준다. 이름이 복잡하고 긴 인도 사람 이름도 열심히 따라하려고 한다”며 설명했다.

그러나 동양인, 특히 한국인 보고는 이름이 발음하기 어렵다며 “Do you have an English name?”이라고 묻는 것이다.

글쓴이는 “개인적으로 서양권 살면서 아무리 이름이 복잡하고 길어도 러시아, 아랍, 인도 등등 다른 국가 사람에게 저런 질문하는 경우는 본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일본인들의 이름은 또 발음하기 쉽다고 그대로 발음해주며 중국인들은 자기들이 먼저 영어 이름 말해서 이런 경우가 잘 없다”고 전했다.

해당 게시물을 접한 누리꾼들은 “헐? 그런거였어?”, “전혀 몰랐다”, “어쩐지 외국 나갔는데 저런 경우 있었다”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