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에 오리 ‘만 마리’ 풀어놨더니 벌어진 기이한 현상

2021년 March 3일   admin_pok 에디터

태국에서 오리 만마리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 사업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날 YTN 뉴스 유튜브 채널에는 “논에 오리 만 마리 풀었더니 생긴 일”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은 추수가 끝난 뒤 대규모의 논에 오리를 풀어 놓는 전통 농사방법 ‘페드 라이 퉁(논바닥 오리)’을 설명했다.

영상에서는 추수가 끝난 15에이커의 논을 청소하기 위해 만 마리의 오리를 풀었다.

오리들은 논에 1주일간 머물며 우렁이, 잡초, 곤충 등을 먹어치우며 청소 및 마무리 작업을 도와줬다.

뿐만 아니라 만 마리의 오리가 이리저리 논을 밟고 다니며 벼 포기를 평탄하게 해 쟁기질을 쉽게 해주기도 한다.

오리 사육자 입장에서는 사룟값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농부 입장에서는 농약 사용 없이 친환경적으로 논을 재정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상황인 것.

귀여우면서 기발한 해당 농사법은 부화 후 20일이 지난 어린 오리들을 5달간 무논에서 유랑생활을 하게 만든다.

한 농장에서 일주일 가량을 머물며 일이 끝나면 트럭에 오리를 싣고 다음 농장으로 떠나는 구조이다.

누리꾼들은 이에 대해 “하앙 오리 귀여워”,”신나보인다 오리들”,”갇혀 사는것 보다 저게 훨씬 나을듯”,”기발하다”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Youtube ‘YT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