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들은 국뽕” 비하하다가 팩트로 후드려 맞은 황교익 근황

2021년 March 26일   admin_pok 에디터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씨의 근황이 공개됐다.

지난 24일 황 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극에 월병이 웬 말?… 조선구마사 역사 왜곡’논란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공유했다.

그러면서 “한국 TV 역사 드라마는 몇몇 등장인물 외는 완벽한 판타지다.. 대장금에 나오는 음식은 조선에 있었다고 생각하세요?”라고 적었다.

황 씨는 드라마 ‘대장금’도 ‘조선구마사’와 별반 다르지 않다고 주장하며 ‘조선구마사’를 옹호하는 듯한 글을 남긴 것이다.

이에 일부 누리꾼들이 황교익의 발언에 “제대로 알고 말해라”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 누리꾼은 구글에 ‘대장금 전통음식’이라고 검색한 사진을 캡처해 반문했고, 실제 궁중음식연구원에서 고증하고 만든 음식을 올렸다는 사실을 알렸다.

황교익은 “대장금 음식이 조선에 있었다고 생각하나요?” 한마디에 국뽕들이 난리가 났네요. 조금 더 깊이 들어가볼까요. 조선 왕이 장금이 같은 궁녀가 요리한 ㅇ므식 먹으며 이게 맛있네 저게 맛없네 품평을 했다고 생각하세요? 판타지면 판타지로 보고 말지 뭔 역사 타령인가요”라고 글을 남겼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저 사람 진짜 왜 저러고 살아?”, “이 사람이 전문가라며 티비에 나왔다니”, “모르면 그냥 가만히나 있던지”등의 반응을 보였다.

최근 SBS 드라마 ‘조선구마사’는 22일 첫회부터 역사왜곡 논란에 휩싸였다.

극중 통역사가 충녕대군에게 말을 낮추며 기생집 대접을 요구했고, 찾아간 기생집의 배경은 중국풍에 월병, 피단, 중국식 만두 등의 안주가 등장했다.

이에 시청자 게시판은 이미 방송 중지 요청으로 도배가 됐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도 민원이 다량 접수됐다.

결국 ‘조선구마사’는 폐지된 것으로 알려졌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황교익 페이스북 캡처, SBS 드라마 ‘조선구마사’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