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도 일본인 차별하잖아” 아시아 혐오 멈춰달란 방탄소년단에 일본 반응

2021년 March 31일   admin_pok 에디터

방탄소년단이 아시아계 혐오를 멈춰달라며 올린 트윗이 일본에서 반응이 심상치 않다.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티즈’에는 ‘아시아계 혐오 멈춰달란 BTS SNS를 본 일본반응’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에는 지난 30일 BTS가 올린 트윗을 보고 일본 매체에서 소개한 내용이 담겨있었다.

일본의 한 매체는 “BTS가 아시아 증오 범죄에 대해 항의 성명을 올렸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해당 보도가 공개되면서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이 심상치 않았다.

일본 네티즌 다수가 오히려 방탄소년단을 인종차별자로 몰아가고 있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좋아요’를 많이 받은 댓글은 “반일이나 불매 운동이나 하는 자국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할까? 옳은 일이라고 생각하는지, 잘못이라고 생각하는지 분명하게 해줬으면”이라는 댓글이었다.

또한 “일본은 증오하지만 아시아 혐오는 허용하지 않는 것은 완전히 이중적인 태도다. 이런 얘기를 하기 전에 자신들의 행동을 검토해보라”는 댓글도 있었다.

이뿐만이 아니었다. “증오 범죄에 맞서는 건 동의하지만 같은 ‘아시아’인 우리에게 무엇을 했는지도 자세히 말해봐라”, “일본을 증오하던 그룹이 증오 범죄반대를 말하니까 설득력이 없다”, “너희도 인종차별을 하고 있는데?”라는 반응도 보였다.

해당 소식을 접한 한국 누리꾼들은 “쟤네는 진짜 생각이 없네”, “그냥 가만히나 있지”, “지들은 아시아인 아닌가?”등의 일본의 반응에 어이가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30일 공식 트위터 계정에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슬픔과 함께 진심으로 분노를 느낀다”고 글을 올렸다.

또한 ‘StopAsianHate'(아시아인에 대한 증오를 멈춰라), ‘StopAAPIHate'(아시아태평양계에 대한 증오를 멈춰라)를 해시태그(#)로 붙이기도 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