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뺨때리고 머리 뜯은 중국인 처벌 못하는 이유

2021년 April 20일   admin_pok 에디터

주한 벨기에 대사 부인이 우리나라 국민의 뺨을 때린 사실이 밝혀지면서 국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과거 MBC는 주한 벨기에 대사의 부인이 옷가게 직원의 뺨을 때리는 모습이 담긴 CCTV 영상을 공개했다.

피터 레스쿠이에 주한 벨기에 대사의 부인 쑤에치우 시앙씨가 서울 용산의 한 옷가게에서 직원과 말다툼을 벌이다 직원의 뒤통수를 치고 뺨을 때렸다.

CCTV 영상을 보면 쑤에치우씨는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직원을 끌어당기고 뒤통수를 때렸다.

두 사람 사이에 실랑이가 벌어지자 다른 직원이 싸움을 말렸다. 그러자 쑤에치우씨는 싸움을 말리던 직원의 뺨도 때렸다.

폭행 당시 뺨을 맞은 직원은 왼쪽 뺨이 부어오르고 눈의 실핏줄이 빨개질 정도로 부상을 입었다.

조사과정에서 쑤에치우씨는 “옷가게 직원들이 매장에 팔던 옷과 내가 입은 옷과 비슷하다며 혹시 결제를 하지 않고 입었는지 물어봐서 기분 나빠 직원들을 때렸다”고 말했다.

경찰은 쑤에치우씨를 폭행 혐의로 입건해 조사했다.

그러나 ‘외교 관계에 관한 비엔나 협약’에 따라 외국 대사의 가족은 면책 특권 대상이기 때문에 쑤에치우씨는 처벌을 받지 않는다.

한편 쑤에치우씨는 중국에서 태어나 국제기구에서 근무한 이력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사실이 알려지면서 최근 반중 감정과 맞물려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중국인이 한국인을 무시한 것 아니냐’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아리랑TV 영상 캡처, MBC 뉴스 영상 캡처,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