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미쳤습니다” 역대급이라는 이번 애플 업데이트 내용

2021년 May 18일   admin_pok 에디터

애플 유저들이 기뻐할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17일 애플은 구독형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 뮤직’에서 다음달부터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무손실 음원, 고해상도 무손실(Hi-Res) 오디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애플 뮤직 구독자들은 다음달부터 실감나는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공간 음향’과 음원 그대로인 ‘7천 5백만 곡의 무손실 음원’을 표준 가격인 9.99달러에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무손실 음원을 듣기 위해서는 애플 뮤직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설정 > 음악 > 오디오 품질에서 무손실 음원 서비스를 활성화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다른 서비스인 무손실 오디오는 더욱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를 제공해 음원이 가진 디테일과 사실감을 표현한다.

또한 16비트 44.1kHz부터 24비트 48kHz에 이르는 무손실 품질과 24비트 192kHz 품질까지 제공한다.

그러나 단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 에어팟,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로는 무손실 음원을 들을 수 없다는 것. 따라서 유선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연결해서 들어야 한다.

해당 액세서리는 아이폰 등과 페어링 시 블루투스 AAC 코덱으로 제한되기 때문에이용할 수가 없다.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공간 음향은 모든 에어팟과 H1 또는 W1 칩을 갖춘 Beats 헤드폰, 최신 버전의 아이폰, 아이패드, 맥 내장 스피커에서 자동으로 재생된다.

애플은 계속해서 새로운 돌비 애트모스 트랙을 추가할 예정이며, 돌비 애트모스가 지원되는 앨범들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세부 정보 페이지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애플,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