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뼈 나오는데..”내놓은지 3일 만에 팔렸다는 흉가의 정체

2021년 June 21일   admin_pok 에디터

미국에서 집값이 상승하며 흉가라고 불리는 집마저 59만 달러(약 6억 6천만 원)에 매물로 나와 화제이다. 이 집은 매물로 나온 지 3일 만에 팔렸다.

18일 CNN에 따르면 콜로라도주 콜로라도스프링스의 부동산 중개 업체 ‘팰컨 프로퍼티 컴퍼니’는 주택 수요가 급증하며 집값이 치솟자 지난 15일 이 흉가를 시장에 내놨다.

이 집은 겉보기에는 괜찮아 보이지만 수년간 방치되며 집안 곳곳에 검은색 스프레이를 뿌린 흔적이 있고 집 한켠에는 죽은 동물의 뼈가 발견되기도 했다.

특히 썩은 고기로 가득 찬 지하실 냉동고에선 심한 악취가 새어 나와 마스크를 쓰지 않고서는 집에 들어올 수 없을 정도이다.

이 집은 지난 2019년까지 세입자가 있었으나 집세를 내지 않아 쫓겨났다. 세입자는 복수심에 집안에 검은색 스프레이를 뿌렸다.

이후 집주인이 주택 담보대출을 갚지 못해 집이 압류될 위기에 처하자 중개 업체에 의뢰에 흉물이 된 주택을 그대로 내놓은 것이다.

그러나 부동산 매매 사이트에 매물로 올라온 이 집은 75만 건 이상 조회됐고 20명 이상의 매수 희망자가 중개업자에게 오퍼를 냈다.

이 흉가는 주변 시세(75만~80만 달러) 대비 낮은 가격인데다가 기본 뼈대가 튼튼해 수리만 잘하면 다시 쓸만하다고 보는 사람들이 많았던 것으로 해석된다.

집을 직접 보지도 않고 62만 5000달러에 사겠다는 제안을 한 투자자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중개업자는 집을 직접 본 사람에게만 팔겠다는 생각 때문에 이를 거절했다.

CBS에 따르면 결국 이 근방에 사는 사람이 18일 이 집을 사기로 하고 계약을 진행 중이라고 한다.

경제매체 마켓인사이더는 “주택시장이 미쳤다”며 “투자자들은 어떤 종류의 주택에도 굶주려 있고 심지어 ‘호러 하우스’도 투자자들에게 횡재로 여겨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천정부지로 치솟은 주택 수요와 공급 제한, 낮은 주택 담보대출 금리 때문에 매수자들이 집을 검사하거나 둘러보는 것도 건너뛰고 현찰로 집을 사고 있다”고 설명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CBS,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