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한국에서 찍힌 사진 한 장

2021년 June 29일   admin_pok 에디터

한국에서 찍힌 단 한 장의 사진에 해외 누리꾼들이 난리가 났다.

최근 해외 커뮤니티에는 한국 사진 한 장이 공개되면서 해외 누리꾼들이 주목하고 있다.

공개된 사진은 모든 항공기가 인천국제공항에 머물러 있는 사진이었다.

어떻게 된 것일까? 알고보니 이 사진은 수능 당일 비행기가 뜨지 않고 인천공항에서 대기하고 있는 모습이었다.

영어듣기 평가가 진행되는 동안 비행기가 이륙하거나 착륙할 수가 없다.

또한 하늘을 날고 있는 비행기는 일정 고도 아래로 내려올 수 없도록 통제 받고 있다.

더불어 기차와 대형 차량 등 소음을 일으킬 수 있는 교통수단은 일부 운행이 제한된다.

이에 외국인들은 대입 시험을 위해 비행기가 뜨지 않는다는 사실을 평소에는 전혀 상상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한국의 수능은 학생들이 오랫동안 준비한 모든 것을 쏟아붓는 날로 수능 당일이 되면 대한민국 전체가 수험생들을 위주로 돌아갈 만큼 중요한 날로 인식되고 있다.

국가적으로 매우 중요한 날이다 보니 수능 당일에는 한국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현상이 일어난다.

외국에서는 이러한 현상들이 ‘한국 수능의 멋진 점’으로 소개되고 있어 누리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수능 당일 날 모든 관공서의 업무가 한 시간씩 밀리며 주식 시장이 한 시간 늦게 열리고, 모든 경찰과 소방관의 차량은 시간이 부족한 학생들을 수송하는데 사용 가능하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채널 ‘팩튜브’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