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 중국 공산당 축하글 올린 유명 아이돌

2021년 July 2일   admin_pok 에디터

유명 아이돌들이 중국 공산당 축하글을 올렸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1일 중국은 공산당 창당 100주년을 맞아 하늘에 첨단 군용기들을 띄우는 등 대규모 자축행사를 벌였다.

이날 행사에는 시진핑 국가 주석 겸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가 참석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목표로 한 신중국 100년의 비전을 담은 ‘중국몽’을 천명했다.

한국에서 걸그룹, 보이그룹으로 활동 중인 중국 아이돌들이 자신의 웨이보 계정에 축하 글을 올렸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중국 공산당 축하글을 올린 아이돌’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아이들 우기, 세븐틴 준, NCT 천러, 뤈쥔, 갓세븐 젝슨, 주결경, 빅토리아, 우주소녀 성소, 엑소 레이 등이 공산당 100주년을 축하했다.

이들은 공산당 100주년을 기념하는 해시태그와 함께 이날을 기념해 만든 이미지도 같이 올렸다.

해당 소식을 접한 국내 누리꾼들은 “이럴거면 그냥 중국가서 활동하지 왜 한국 와서 활동하냐”, “이래도 팬들은 다 봐주더라”, “왜 중국인들 데리고 와서 활동하는지 이해 안됨”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일각에서는 “우리나라 연예인들도 대한독립만세 광복절 축하, 민주주의 정부수립 축하 발언하는데 너무 야박한 거 아니냐”는 반응도 있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잭슨,주결경,엑소 레이, 아이들 우기 인스타그램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