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이 받으면 ‘빡쳐서’ 쌍욕한다는 의외의 물건

  						  
 								 

나라마다 의외로 금기되는 것들이 있다.

지난 2018년 방송된 XtvN의 ‘프리한19’에서 ‘모르면 위험한 세계 금기’ 편이 방송되었다.

그 중 중국인에게 선물하면 안 되는 물품의 목록이 나왔는데, 전부 의외인 것들이라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다.

그렇다면 그 물품이 무엇인지 살펴보자.

첫번째는 벽시계이다. 중국에서는 벽시계와 장례라는 단어 발음이 비슷하여 벽시계를 선물하면 ‘장례를 치른다’ ‘임종을 지켜본다’는 의미로 받아들인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벽시계는 특히 노인에게 선물하지 않는 물건이라고.

두번째는 거북이 모양 물건이다. 한국에서 거북이는 장수의 의미를 담고 있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금지되어있는 선물 중 하나이다.

그 이유는 거북이라는 단어가 욕으로 쓰이기 때문이다. 중국어로 왕바단은 거북알을 의미하며 이는 매우 심한 욕으로 부모를 욕되게 하는 말이다.

거북이 모양 물건은 사람에 따라 선물도 받아들일 순 있지만 살아있는 거북이나 자라를 주는 것은 큰 실례라고 한다.

세번째는 종이다. 종 또한 장례라는 단어와 발음이 비슷하여 장례를 치른다는 의미가 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과일 중에서 ‘배’를 선물하지 않는다고 한다. ‘배’를 뜻하는 한자 ‘리’가 헤어지다는 뜻의 ‘리’아 발음이 같기 때문이다.

‘배를 반으로 자르다’라는 의미를 가진 ‘펀리’도 이별을 의미하는 ‘펀리’와 발음이 같다는 이유로 다른 사람과 배를 나눠 먹지 않는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XtvN 방송 ‘프리한19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