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X스하고 싶은 건지 사랑하는 건지 확인하는 방법

2021년 July 7일   admin_pok 에디터

우리는 가끔 상대방이 나를 진짜 사랑하는지 헷갈릴 때가 있다. 이럴 때는 상대방의 눈을 보면 된다고 한다. 눈을 통해 알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한 연구에 따르면 나를 향한 것이 사랑인지 아니면 단순한 욕정인지는 상대방의 눈동자 움직임 패턴을 보고 알 수 있다고 한다.

미국 시카고대학교 스테파니 카치오포 박사의 연구팀은 대학생에게 서로 다른 이성 사진을 보여주고 그들의 눈동자 움직임을 측정했다.

이 실험에서 외설적이고 음란한 사진은 전혀 사용되지 않았다. 그 결과 두 가지 패턴이 발견됐다.

사랑과 애정의 대상으로 생각하는 사람을 바라볼 때는 눈이 상대방의 얼굴에 머물렀다. 반면 상대를 성적인 대상으로만 생각했을 때에는 시선이 신체의 다양한 부위로 움직였다.

카치오포 박사는 “이번 연구는 눈동자의 움직임처럼 무의식적인 행동이 사랑과 욕구의 차이점을 구분하는 단서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흥미롭다”고 말했다.

많은 연구에 의하면 낯선 사람일지라도 서로의 눈을 오래 바라보면 상대가 매력적이든 매력적이지 않든 서로에 대한 호감도가 올라간다고 한다.

미국의 심리학자 자크 루빈이 커플 간의 서로의 눈을 바라보는 시간을 측정해 사랑지수를 평가했다.

그 결과 서로 눈 맞춤이 길고 자주 보는 커플이 서로에 대한 애정이 깊고 사랑지수가 높게 나왔다.

그렇다고 상대방의 눈을 너무 뚫어져라 보는 것은 실례이다. 아이 컨택 전문가들은 상대방의 눈을 7~8초 정도 쳐다보고 코로 옮겨 2초 머문 후 다시 눈을 보라고 말한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TVN 드라마 ‘스타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