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서 일본인만 가지고 있다는 소름돋는 유전자의 정체

2021년 August 10일   admin_pok 에디터

유전자에 대한 명백한 과학적 답은 없지만, 인종과 국가별로 미세하게 다른 유전자를 가지고 있다는 설이 있다.

그런데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일본인만 가지고 있는 유전자가 있다고 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전세계에 일본만 가지고 있다는 유전자’라는 글이 올라왔다.

게시글은 한 대만 예능 프로그램을 캡처한 것이다.

이 예능 프로그램은 다양한 국적의 패널이 출연해 자기 나라의 문화를 소개하는 방송으로, 과거 우리나라에서 방영했던 ‘비정상회담’과 유사한 취지를 가지고 있다.

이 프로그램의 MC는 세계의 다양한 유전자를 소개하던 중 “평화주의 유전자? 이런 종류의 유전자도 있나요?  미국 사람들이 허풍떨 때 쓰는 말 아닌가요?”라고 물었다.

그러자 패널 중 한 명도 “분명히 미국일 거예요”라고 말했다.

하지만 정답은 미국이 아닌 일본이었다.

일본인 패널은 손을 들며 “명백하지 않나요? 일본인만 가지고 있는 YAP라는 유전자가 있는데요. 이것은 고대 일본 조몬인으로 부터 나온 유전자입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런데 이건 서로 충돌하고 싸우는 것을 싫어하는 유전자라고 합니다. 평화주의 유전자인 셈이죠”라고 덧붙였다.

그러자 이를 듣고 있던 한국인 패널이 “그런 나라가 세계 대전을 일으키나요?”라고 일침을 날렸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속이 뻥 뚫린다” “진짜 사이다 발언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