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전세계가 ‘한국 아줌마’에게 열광하고 있는 이유

2021년 August 16일   admin_pok 에디터

최근 미국 네티즌들 사이에서 한국 아줌마들에게 열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1일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 LA 카운티의 한인마트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백인 남성과 직원이 맞선 영상이 SNS에 공개됐다.

영상 속 마트 직원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한 남성에게 마스크를 써야 입장이 가능하다며 나가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나 백인 남성은 오히려 직원을 위협했다.

이를 지켜보던 한인으로 추정되는 중년 여성들이 끼어들었다.

이들은 “당신이 여기 있는 걸 아무도 원하지 않는다”, “여기서 나가라”며 소리쳤다.

이에 백인 남성이 화가 난 듯 여성들에게 다가서자 직원은 재빨리 몸으로 가로막았고 “고객들에게서 떨어져라”고 했다.

소란이 점점 커지자 주변에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했고, 해당 백인 남성은 상황이 불리하다고 생각이 들자 “직원이 나를 먼저 공격했다”고 거짓말했다.

이를 지켜보던 한 중년 여성이 “직원은 그렇지 않았다. 우리 모두 상황을 지켜봤다”고 말했다. 다른 중년 여성도 “싸우지 말고 진정하라”고 한마디 거들었다.

결국 백인 남성은 매장에서 쫒겨났다.

해당 소식을 접한 미국 네티즌들은 한인마트의 방역정책과 직원의 대처에 찬사를 보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국 아줌마라는 단어를 쓰며 백인 남성의 위협에 대항한 중년 여성들에게 열광하고 있다.

한 미국 네티즌은 “MVP는 아줌마”라며 “그녀는 파를 들고 백인 남성의 엉덩이를 찰 준비 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MBC 드라마 ‘모두 다 김치’의 한 장면을 공유하며 “김치로 맞지 않은 것을 다행으로 여겨야 한다”고 하기도 했다.

국내 누리꾼의 반응도 뜨겁다. “역시 한국 아줌마들은 건들면 안된다”, “엄마들은 역시 강하다”, “한국 아줌마들 화이팅!”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