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이 도착했는데..” 장례식장서 배달 음식 주문한 사람의 결말

2021년 October 8일   admin_pok 에디터

어머니가 생전 좋아하던 음식을 장례식장에 배달했다는 사연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7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살다 보니 장례식장에서 이런 일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늦은 밤 전 직장 동료의 모친상 소식을 듣고 조문을 왔다”고 운을 뗐다.

그는 “유가족들은 모친께서 좋아하시던 음식이고, 소천하시기 전 열흘 가까이 식사를 못하셨는데 돌아가시기 직전 찾으셨던 음식이 된장찌개와 닭도리탕이라 모친께도 올려드리고 조문객들과 함께 나눠 먹으려고 주문했다고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주문한 배달음식이 도착했는데, 음식을 받고는 유가족들이 영수증을 번갈아 보며 놀란 눈치라 무슨 일인가 싶었는데 이윽고 제게 영수증을 가져와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글쓴이가 올린 사진에는 영수증이 찍혀 있었다.

배달 장소로 장례식장을 적은 유가족은 주문요청사항에 “어머니가 생전 좋아하시던 음식이라 주문합니다. 장례식장 앞에 오시면 연락 부탁드려요”라고 썼다.

그러자 된장찌개를 배달한 가게는 조의금 3만 원이 담긴 봉투를 보냈다.

봉투에는 “갑작스러운 비보에 슬픈 마음을 가늠할 수 없겠지만 고인의 삼가 조의를 표하며 부디 좋은 곳으로 가시길 기원합니다”라고 적혀 있었다.

다른 가게 주인 또한 “저도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힘든 시기가 있었다”며 “아버지 생각에 결제 안 받겠다. 맛있게 드셔주세요”라고 적힌 메모를 적어 보냈다.

글쓴이는 “심지어 다른 음식을 두 곳에서 따로 주문했는데 두 곳 다…”라며 “아직 세상은 따뜻한가 보다. 이런 일은 널리 알려야 한다고 배워서 (글을 올린다)”고 언급했다.

이 글을 본 누리꾼들은 “요즘 자영업자들 많이 어렵다고 하시던데 마음이 따듯해집니다” “어려운 사람끼리 서로 이해하고 돕는 모습 너무 감동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