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꽈배기에 넣는 재료가…” 생활의 달인 무리수 레전드

2021년 October 20일   admin_pok 에디터

SBS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는 우리가 평소 접하지 못한 달인들이 등장한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티에 ‘생활의 달인 레전드’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다.

게시물은 지난 2017년 7월 방송된 ‘충남 당진 꽈배기 달인 편’을 캡처한 것이다.

이날 방송에 소개된 달인은 자신의 꽈배기를 평범하다고 소개했다. 그러나 꽈배기에는 엄청난 재료들이 들어갔다.

달인은 직접 간 찹쌀가루로 만든 반죽에 가리비를 손으로 으깨 넣었다. 소금 위에 가리비를 깔고 그 위에 돌나물을 얹혀 향긋한 향이 나게 한 가리비였다.

그는 “비린 맛만 빼고 반죽에 넣으면 꽈배기 자체가 쫄깃하고 맛있어진다”고 말했다.

또한 쌀과 옥수수 알갱이 위에 계피 나무를 올려서 우려낸 물로 전분물을 만들어 넣었다.

그리고 단맛을 내기 위해 구운 단호박을 으깨 넣었고 쌍란 또한 듬뿍 넣었다.

그러나 이게 끝이 아니었다. 달인은 고소한 향을 내기 위해 방울 양배추와 양파를 기름에 넣었다.

달인은 그 기름에 꽈배기 반죽을 넣고 튀겼다. 이렇게 여러 과정을 거쳐 만든 달인의 꽈배기는 단돈 500원.

이를 보 누리꾼들은 “맛집은 항상 우리 동네가 아니더라” “헐 저거 진짠가?” “정성 대박이다” “엥 저건 너무 무리수 아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SBS 방송 ‘생활의 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