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국내 요소수 대란 중 숨어있던 영웅이 나타났습니다” (+정체공개)

2021년 11월 5일   admin_pok 에디터

현재 국내 요소수 품귀 현상이 심화하고 있는 가운데 천사 같은 영웅이 알려졌다.

한 주유소에서 소방차와 구급차를 대상으로 요소수를 무상으로 제공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인천 남동구, 서구, 부평구, 경기 김포시, 서울 광진구에 있는 6개 주유소는 이날 오전부터 소방차와 구급차를 대상으로 요소수를 돈을 받지 않고 배포했다.

이들 주유소는 김준회 정해네트웍스 대표와 가족이 운영하는 곳으로, 무료 제공 물량은 3L짜리 요소수 총 120개였다.

김 대표는 이날 주유소마다 ‘소방차, 119구급차 요소수 급하면 그냥 오세요. 생명과 안전이 최우선입니다.’라는 현수막을 걸었다.

그는 “어렵게 구한 요소수를 팔더라도 다시 비싼 가격에 되팔이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소방차와 구급차가 멈추어 설 수도 있다는 뉴스를 보고 20년간 거래했던 곳에 사정사정해 어렵게 구한 요소수를 무상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소방청은 요소수 품귀 현상이 장기화할 것을 대비해 지난 1일 전국 소방본부에 공문을 보내 요소수 수급 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주문한 바 있다.

소방당국이 전국에서 운영하는 6천 748대 소방차 중 80.5%가, 1천 675대 구급차량 중 90.0%가 요소수를 사용하고 있는 차량이라고 밝혔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