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일본에서 한국인 잡아서 외딴 지역에 가둬놓고 있습니다”

2021년 December 6일   admin_pok 에디터

일본 정부가 입국한 한국인을 도착 공항에서 수백km 떨어진 호텔에 격리한 사건이 발생했다.

일본 정부가 이에 대해 내놓은 입장이 논란이 되고 있다.

6일 일본 후생노동성 담당자는 수도권 나리타 국제공항으로 일본에 입국한 한국인을 주부공항 근처 호텔에 격리한 이유가 무엇이냐는 연합뉴스의 질의에 “나리타 공항 쪽에 확보한 국가 시설이 매우 부족해질 우려가 꽤 커졌기 때문”이라고 답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 확산 방지를 위한 입국자 격리 관련 업무를 하는 이 담당자는 “한국에서 온 모든 항공편에 대해 이뤄진 것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일부 항공편”에 국한한 조치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그는 한국 외에 타 국가, 지역을 출발해 나리타공항에 도착한 입국자가 주부공항 근처의 호텔에서 엿새 동안 격리하도록 지정된 사례가 있느냐는 물음에 격리 장소를 그때그때의 상황에 따라서 결정하고 있다면서 비슷한 케이스가 있는지 등에 관한 질문에는 “답변을 삼가겠다”고 말했다.

인천공항을 출발해 3일 나리타 공항에 도착한 한국인 A씨는 직선거리로 약 340km 떨어진 아이치현 도코나메시에 있는 주부공항 인근 호텔에 격리됐다.

그는 전체 14일 격리 중 최초 6일을 이 호텔에서 지내야 한다.

A씨는 일본 도착 후 코로나19 검사 대기, 국내선 환승 등의 절차를 거치느라 인천공항을 이륙한 후 약 10시간이 지나서 숙소에 도착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